[1호선 동두천역] 도심 속 힐링 공간 #동두천 에서 즐겨보는 꿀같은 휴식 시간 :)

2022년 12월 10일 by 오대표!

    목차 (Content)
반응형

1호선 동두천역

반응형

지난 주말 친구와 함께 당일치기 여행을 다녀왔다. 목적지는 경기도 동두천이었는데 한적하고 조용한 분위기가 매력적인 곳이었다. 동두천역은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로 딱 좋은 위치이다. 수도권이지만 시골 같은 느낌도 있고 공기도 맑아서 가볍게 다녀오기 좋아보인다. 지하철 1호선 소요산역 또는 동두천역에서 내리면 바로 근처이기 때문에 접근성도 뛰어난다. 역 앞에서부터 작은 규모의 번화가가 형성되어 있어서 카페나 식당 이용하기도 편리해보인다.

다만 상권 자체가 크지 않기 때문에 큰 기대 없이 가벼운 마음으로 가는 게 좋을 듯하다다. 그리고 조금만 더 걸어가면 넓은 공터 공원이 나오는데 여기서 돗자리 깔고 피크닉 즐기기 딱 좋아보였다.

1호선-동두천역

호수식당

일단 친구와 동두천역에 도착하자마자 점심 식사를 하기 위해 미리 검색해둔 맛집으로 향했다. 메뉴는 부대찌개였는데 우리가 찾아간 곳은 현지인들 사이에서 입소문 난 곳이었다. 가게 이름은 호수식당인데 30년 전통을 자랑한다고 한다. 얼마나 맛있을지 잔뜩 기대했는데 역시나 명불허전이었다. 진한 국물맛이 일품이었고 건더기도 푸짐해서 배불리 먹을 수 있었다.

자유수호평화박물관

만족스러운 식사를 마치고 본격적으로 관광을 시작했다. 먼저 간 곳은 자유수호평화박물관이었다. 6.25전쟁 관련 자료 및 유물 전시회가 열리고 있었는데 아이들 교육용으로 안성맞춤이었다.

탑동계곡

다음 코스는 탑동계곡이었다. 계곡물이 맑고 깨끗해서 발 담그고 놀기 좋았고 주변 경치도 아름다웠다.

보산동관광특구

마지막으로 향한 곳은 보산동관광특구였다. 이곳은 미군 기지촌 문화거리로 이국적인 풍경이 눈길을 끌었다. 거리 곳곳에 벽화가 그려져 있었고 아기자기한 소품샵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했다.

2022.12.09 - [수도권 지하철/1호선] - [1호선 소요산역] 오늘 만나는 친구와 데이트하기 좋은 곳을 찾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지하철 1호선/소요산역에서 내리세요. 근처엔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관광지가 많습..

 

[1호선 소요산역] 오늘 만나는 친구와 데이트하기 좋은 곳을 찾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지하철 1호

1호선 소요산역 동두천하면 떠오르는 건 바로 소요산인데요. 주말마다 등산객들로 붐비는 곳입니다. 물론 요즘 같은 시기엔 좀 덜하겠지만 그래도 1호선 소요산역은 수도권 지역에선 접근성이

posta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