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com - 온라인 소매(Retail) 대기업

2023년 02월 14일 by 오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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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소매의 세계에서 다른 모든 기업들보다 대단한 회사가 있다.

아마존닷컴(Amazo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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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1994년 출시 이후 아마존은 전 세계 국가에 있는 고객에게 수백만 개의 제품을 제공하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되었다. 오늘은 아마존의 역사, 비즈니스 모델, 그리고 다른 온라인 소매업체들과 차별화되는 아마존의 장점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아마존-역사

Amazon.com의 간략한 역사

아마존은 1994년 제프 베조스가 온라인으로 책을 판매하는 것을 목표로 설립했다. 아마존은 1996년 책과 음악에서 전자제품과 의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게 되었다. 수년에 걸친 아마존은 플랫폼에서 새로운 카테고리, 서비스 및 기술을 추가하면서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장해 왔다. 오늘날 아마존은 단순한 온라인 소매업체가 아니다. 아마존은 다양한 제품, 빠른 배송 및 편리한 결제 옵션을 갖춘 온라인 원스톱 쇼핑 상점이다.

아마존-비즈니스-모델

Amazon.com의 비즈니스 모델

아마존의 성공 비결 중 하나는 몇 가지 핵심 축을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 모델이다.

  1. 아마존은 플랫폼에서 수백만 개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광범위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2. 광범위한 제품을 빠르게 배송하며, 많은 상품들이 당일 또는 다음날 배달되고 있다.
  3. 아마존은 원하는 것을 쉽게 찾고 구매를 완료할 수 있는 사용자 친화적인 플랫폼을 가지고 있다.
  4. 아마존은 대량의 주문, 발송 및 고객 서비스 요청을 처리할 수 있는 강력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아마존 비즈니스 모델의 또 다른 핵심은 프라임 멤버십 프로그램으로 무료배송, 음악, TV프로그램, 영화 스트리밍, 번개 거래 이용 등 다양한 혜택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이러한 혜택을 제공함으로 아마존은 플랫폼에서 더 자주 쇼핑할 뿐만 아니라 거개당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하는 충성고객 기반을 구축하였다.

아마존의 차별점

아마존이 다른 온라인 소매업체들과 다른 점은 무엇인가? 아마존을 다른 온라인 소매업체들과 차별화하는 많은 요소들이 있다.

  1. 다양한 제품을 갖추고 있어 원하는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다.
  2. 이것을 빠르게 배송한다. 이는 물건을 배송하는 데 며칠이 걸릴 수도 있는 다른 온라인 소매업자들보다 큰 이점이다.
  3. 아마존에서 쉽게 구매를 완료할 수 있는 사용자 친화적인 플랫폼을 갖추고 있으며 신용카드 페이팔(paypal), 아마존페이(Amazon Pay) 페이오니아(Payoneer) 등 다양한 결제 옵션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요인 외에도 아마존은 고객서비스에 대한 강한 의지를 가지고 있으며 전담 지원담당자 팀이 질문에 답변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마존은 알렉사(Alexa) 음성 제어 비서와 기업에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마존 웹 서비스를 포함하여 점점 더 많은 서비스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Amazon.com은 단순한 온라인 소매업체가 아니다. 고객에게 다양한 제품, 빠른 배송,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사용자 친화적인 플랫폼, 빠른 배송, 고객 서비스에 대한 강한 헌신으로 아마존이 세계에서 가장 큰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새 책을 찾든, 새 신발을 찾든, 새 가전제품을 찾든 Amazon.com에서 모든 것을 찾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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