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VMH - 세계 최고의 명품 대기업

2023년 02월 16일 by 오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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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M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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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MH는 패션 산업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 대표적인 명품 대기업이다. 산하 브랜드들은 높은 품질의 장인정신, 고급재료, 혁신 산하 드랜드들은 높은 품질의 장인정신, 고급재료,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유명하다. 또한 지속 가능 이니셔티브의 선두주자이며 또한 지속 가능 이니셔티브의 선두주자이며 신흥 시장에서 패션 산업을 홍보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와 탁월함에 대한 헌신으로 주요 기업으로 자리잡았다.

LVMH는 패션 산업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 대표적인 명품 대기업이다. 산하 드랜드들은 높은 품질의 장인정신, 고급재료,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유명하다. 또한 지속 가능 이니셔티브의 선두주자이며 신흥 시장에서 패션 산업을 홍보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와 탁월함에 대한 헌신으로 주요 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LVMH
LVMH

LVMH는 루비비통 모엣 헤네시(Louis Vuitton Moet Hennessy)의 약자로 세계 최대 명품 대기업이다. 1987년 루이비통이 샴페인과 코냑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모엣 헤네시와 합병하며 LVMH가 탄생하였다. 현재 LVMH는 크리스챤 디올, 펜디, 지방시, 태그 호이어, 세포라 등의 다른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를 포함하여 70개 이상의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다.

LVMH의 역사

19세기 루이뷔통이 파리에서 여행용 트렁크를 만드는 사업을 시작하며 루이비통이 설립되었다. 루이비통은 높은 수준의 장인정신으로 제품의 퀄리티가 높은 것으로 유명해졌으며, 빠르게 시장을 장악하였다. 이와 별개로 1971년 모엣가문과 샹동가문의 합병 회사와 헤네시 가문의 회사가 합병되며, 모엣 헤네시가 탄생했다. 모엣 헤네시는 고급 샴페인, 양주, 와인 생산 및 판매가 주력이었다. 1987년 루이비통과 모엣 헤네시 두 회사가 합병되어 LVMH가 탄생하였다. 여담이지만, 1985년 크리스챤 디올의 CEO였던 베르나르 아르노가 루이비통 브랜드에 가입하고, 이후 LVMH의 전략적 인수합병(M&A)을 통하여 다수의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를 인수하며, LVMH의 회장 직위에 오른다. 베르나르 아르노는 루이비통, 크리스챤 디올, 돌체 앤 가바나, 불가리, 펜디 등의 브랜드를 인수하며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가 늘어났다. 최근 베르나르 아르노는 테슬라의 엘론 머스크를 제치고 세계 재산 순위 1위에 등극하였다.

LVMH 산하 주요 브랜드

루이비통
루이비통

  • 루이비통(LOUIS VUITTON) - 가죽으로 만든 고급 가방이 유명하다. 국내에선 에루샤(에르메스, 루이비통, 샤넬)로 유명하다.

디올
크리스챤 디올

  • 크리스챤 디올(DIOR) - 고급 여성복 제작으로 유명한 프랑스의 패션 하우스이다. 샤넬, 프라다 등 과 같은 다른 명품 브랜드들의 경우 누구나 입을 수 있는 무난한 기성복 제품을 만드는데 초점두고 있다. 반면 크리스챤 디올의 경우 신체의 라인이 부각되는 스타일의 옷을 주로 제작하고 있다. 이로 인하여 샤넬, 프라다 등의 명품 브랜드들이 중고시장에 많은 제고가 있으며, 이로 인하여 브랜드 가치가 하락하고 있지만 크리스챤 디올의 경우 중고시장에 잘 나오지 않는 희귀한 특성이 있다. 결론적으로 크리스챤디올의 희귀성 덕분에 패션피플들이 사랑하는 명품 브랜드가 되었다.

펜디
펜디

  • 펜디(FENDI) - 모피와 가죽 제품으로 유명한 이탈리아의 고급 패션 하우스이다.

지방시
지방시

  • 지방시(GIVENCHY) - 지방시는 오트쿠튀르 컬렉션(파리 오트쿠튀르 패션쇼 - 상류층을 위한 제작 맞춤옷 패션쇼)과 향수로 유명한 프랑스의 고급 패션 하우스이다.

불가리
불가리

  • 불가리(BVLGARI) - 불가리는 고급 시계, 보석, 향수로 유명한 이탈리아의 고급 보석 브랜드이다.

세포라
세포라

  • 세포라(SEPHORA) - 세포라는 고급 메이크업과 스킨케어 제품으로 유명한 화장품 회사이다.

패션 산업에서의 LVMH

LVMH는 패션 산업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LVMH의 브랜드들은 높은 품질의 장인정신, 고급재료,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유명하다. 또한 지속 가능한 재료의 사용과 책임 있는 생산 프로세스를 통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는 많은 브랜드와 함께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의 선두주자이다. 또한 신흥 시장에서 패션 산업을 홍보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LVMH는 세계에서 가장 큰 명품 시장 중 하나가 된 아시아에 입지를 다지기 위해 많은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이를 위해 중국, 일본, 한국에 수많은 매장을 오픈하고 있으며, 아시아 소비자들이 제품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여러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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